본문 바로가기

후지필름 전면 커맨드 다이얼 고장 A/S 비용 및 수리 기간, 택배 후기

유씨라구 2025. 7. 31.

후지필름을 사용한 지 어언 4년 차.

초반에 액정에 문제가 있었어서 수리를 받았던 적이 있지만, 그때는 무상 수리기간이기도 했고 사무실 바로 앞이 수리 센터여서 직접 방문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후 별문제 없이 즐거운 사진 생활을 계속해왔었는데, 최근 들어 전면 다이얼에 문제가 생겼어요. ISO를 낮추려고 아무리 돌려도 내려갔다 올라갔다 자기 마음대로더라고요.

이 다이얼이 문제.

 

수리를 맡겨야겠다는 생각에 검색해 보니 무상 수리기간은 이미 한참 지났기 때문에 유상 수리를 맡기기로 했는데요. 수리점까지 가기에는 너무 멀어서 걱정했는데 다행히 택배로 발송하고 택배로 수령받을 수 있어서 A/S를 접수하기로 했습니다.

 

👉후지필름 A/S 접수는 아래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해요👈

 

A/S 접수 안내 - 후지필름

 

www.fujifilm-korea.co.kr

 

 

 

로그인한 뒤 본인의 정품등록한 제품을 선택하실 수도 있고, 기기의 시리얼 넘버로 제품을 접수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직접 발송하고 수령하는 것보다 택배로 오가는 것이 편할 것 같아 택배 수거, 택배 수령을 선택했습니다.

 

월요일 저녁에 접수를 했었는데 접수완료로 뜨고 나서 따로 센터에서 연락이 올 줄 알았는데 아무 연락 없이 수요일 아침에 택배사에서 '반품할 것 집 앞이요'라는 문자가 띡 와있었어요.

 

아침에 눈뜨자마자 확인하고는 급하게 택배를 싸 문 앞에 놓았는데요. 그러니 접수하고 나서 택배는 미리 싸두시는 걸 추천!

후지필름에서 접수해 준 택배는 선불이었고 기사님께 3,200원을 입금했습니다. 그리고 택배 보내실 때는 배터리랑 메모리는 꼭 제거하고 보내셔야 해요!

 

수거되고 나서도 잘 도착했는지 어떤 상황인지 진행현황을 알 수는 없었어요. A/S 접수내역도 신청완료에서 멈춰있더라고요.

 

그러다 택배 수거하고 나서 이틀 뒤 02-517-4793 번호로 전화가 왔어요. 평소라면 02나 070으로 시작하는 번호는 잘 안 받는데 혹시나 하는 마음에 받아봤더니 후지필름이더라고요.

후지필름 전화번호 기억해두기!

 

이 번호는 후지필름 A/S 센터이니 만약 수리를 맡기고 나서 이 번호는 꼭 저장해 두길 바랍니다!

 

통화해 보니 다이얼이 후면뿐만 아니라 전면도 고장 났다고... 각각 39,000원, 34,000원이라고 하셨어요. 후지필름에서 다시 보내는 택배비 3,000원까지 포함해서 총 76,000원이라는 수리비가 나왔습니다.

평소에 LCD 화면에 찍힘이 있어서 궁금해서 그 부분도 여쭤봤는데 LCD는 수리하려면 18만 원 정도라고 하더라고요. 생각보다 비용이 너무 크기도 했고, 수리기사님께서 이건 카메라 기능에는 문제가 없다고 하셔서 LCD는 수리하지 않고 다이얼만 수리하기로 했습니다.

 

전화를 끊고 나서 시간이 좀 지나 홈페이지 접수내역으로 들어가 보니 수리비 결제 단계로 넘어가 있었습니다.

신용카드 말고도 네이버페이나 카카오페이로도 결제가 가능하더라고요. 저는 네이버 페이로 결제 완료.

 

금요일이기도 했고 택배가 마감된 뒤 연락을 받았던 터라 수리비 결제하면 수리 후 월요일에 출고될 거라고 하셨어요. 월요일에 바로 출고 문자를 받았고, 하루 만에 수령 완료!

 

이렇게 꼼꼼하게 싸서 왔고 다이얼 돌려보니 살짝은 뻑뻑하지만 제대로 잘 작동했어요. 사소한 것 같지만 은근히 많이 불편했던 후면 다이얼! 수리하고 나니 너무 후련한 느낌.

 

저랑 비슷한 상황이신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후지필름 다이얼 수리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후지필름 A/S 접수 페이지 바로가기

 

A/S 접수 안내 - 후지필름

 

www.fujifilm-korea.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