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사카 간사이 국제공항에서 교토까지 환승없이 빠르게 가는 방법 | 하루카 탑승 후기

유씨라구 2025. 2. 19.

 

 

지금 이 글을 보는 여러분, 교토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가요?

저 또한 시끌벅적한 도시보다는 예스러운 풍경을 더 좋아해서 일본의 전통을 느낄 수 있는 교토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교토에 가려면 우선 비행기를 타고 오사카 간사이 국제공항으로 가야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간사이 공항에서 교토까지 가는 방법을 알아봐야 했어요.

 

본 포스팅에서는 간사이 국제공항에서 교토까지 갈 수 있는 여러 방법들과 그중 가장 추천하는 방법과 탑승 후기까지 들려드릴게요!

 

힐링되는 교토의 풍경-🌿

 

고즈넉한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도시, 교토! 교토는 일본의 천년 수도였던 만큼, 매력적인 스팟이 많은 여행지였는데요.

이제 간사이 공항에서 교토까지 가는 방법들을 먼저 알아볼까요?

 

 

간사이 공항에서 교토까지 가는 방법 3가지

1. JR 특급 하루카(はるか, Haruka) | 가장 빠르고 편리한 방법!

⏱️ 소요시간: 약 75분
💰 요금: 편도 현장결제 정가 3,640엔 / JR 공홈 2,200엔 (but, 마이리얼트립에서 구입하면 약 2,000엔)
🚉 이용 방법: 간사이공항역 → 교토역 (약 30분에 1대씩 운행 중)

 

JR 특급 하루카는 JR 서일본에서 운영하는 열차로 간사이 공항에서 교토역까지 직행하는 가장 빠르고 편한 교통수단이에요. 환승 없이 바로 교토에 도착해서 번거롭지 않아 추천하는 교통수단인데요. 좌석도 넓고, 짐 보관 공간이 따로 있어서 더욱 편리한 선택지입니다. JR 특급 하루카는 제1 터미널에서 출발하니 참고 바랄게요!

 

JR 하루카 열차는 교토뿐만 아니라 덴노지, 신 오사카, 나라, 고베로도 갈 수 있으며, 각 구간마다 가까울수록 요금은 더 저렴해요.

만약 JR 간사이 와이드 패스 등 JR 패스권을 구입했다면 하루카를 무료로 이용할 수도 있으니 본인이 구입한 패스가 특급 하루카 탑승권을 포함하고 있는지 꼭 한 번 확인해 보시길 바랄게요!

 

열차는 약 30분에 1대씩 운행 중이며 첫 차는 평일 오전 6:31, 주말/공휴일은 오전 6:40, 막차는 22:16으로 동일합니다. 24년 3월 16일부터 바뀐 시간표인 걸 보면 앞으로도 바뀔 수 있으니 JR WEST 공식 홈페이지에서 시간표를 조회해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하루카 시간표 조회 바로 가기👈

 

 

💡TIP: 공항에서 현장에서 티켓을 사는 것보다 인터넷으로 미리 구매해 가는 편이 훨씬 저렴해요! 저는 마이리얼트립에서 미리 구매해 갔는데, 저렴하게 잘 구매했더라고요. 구매한 티켓은 간사이 공항에서 실물 티켓으로 교환해서 사용하셔야 하는데요, 아래에 좀 더 자세한 하루카 이용 후기를 남겨놓도록 할 테니 끝까지 봐주세요 :)

 

 

👉교토 여행 필수! 하루카 티켓 구매하러 가기👈

 

오사카 공항 이동 - [즉시확정]하루카 특급열차 간사이 공항 → 교토/오사카/나라/고베/텐노지 편

간사이 공항, 덴노지, 신오사카, 교토 및 기타 간사이의 주요도시로 직접 연결되는 편리하고 편안한 하루카 특급 열차입니다. ※ 본 상품의 유효기간은 구매 후 90일 입니다. 티켓 이용 예정일이

www.myrealtrip.com

 

 

 

2.  간사이 공항 리무진 버스 | 제2 터미널에서 출발한다면 좋은 선택지!

⏱️ 소요시간: 약 90분 (but, 교통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 요금: 편도 2,800엔
🚉 이용 방법: 간사이공항버스 승차장에서 탑승 → 교토역 하차

 

공항 리무진 버스는 짐이 많거나 역에서의 이동이 불편한 경우에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어요. 열차보다는 조금 더 편안한 좌석도 장점입니다. 배차 간격은 20~30분 정도이며, 제1 터미널의 경우 첫차가 오전 6:45, 막차가 23:20입니다. 제2 터미널은 첫차 오전 9:37, 막차 23:07로 좀 더 단축되어 운행되는 느낌이네요.

 

시간표는 변경 가능성이 있으니 자세한 시간표는 아래 사이트를 참고해 주세요!

 

👉공항 리무진 버스 시간표 보러 가기👈

 

교토역・고속 교타나베 | 시간표・운임 | [공식] 간사이 국제공항의 공항 리무진 버스・시간표・

간사이 국제공항(KIX)과 간사이 주요 도시(오사카・교토・와카야마・나라・고베・히메지・다카마쓰・도쿠시마・오카야마)를 잇는 공항 리무진 버스를 운행하고 있는 간사이 공항 교통 주식회

www.kate.co.jp

 

간사이 공항 제1 터미널은 8번 승차장에서, 제2 터미널은 2번 승차장에서 탑승하시면 됩니다.

 

 

💡TIP: JR 특급 하루카를 이용하려면 제2 터미널의 경우 셔틀을 타고 제1 터미널까지 이동해야 해요. 하지만 리무진 버스는 제2 터미널에서 출발하는 버스도 있기 때문에 간사이 공항 제2 터미널에서 내리는 경우에는 공항 리무진 버스를 이용하는 편이 훨씬 편리할 수 있어요!

 

 

👉간사이 공항 리무진 버스 구매하러 바로 가기👈

 

오사카 공항 이동 - [즉시확정] 간사이 리무진 간사이공항 ↔ 오사카/교토/USJ/난바/고베/와카야마

환승 없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간사이 리무진 버스! ※ 본 상품의 유효기간은 구매일 포함 365일 입니다. 만약 티켓 이용 예정일이 구매일로부터 365일 이내가 아닌 경우, 티켓을 구매하지 마

www.myrealtrip.com

 

 

 

3. 택시 | 가격 상관없이 편리한 게 최고!

⏱️ 소요시간: 약 90분 (but, 교통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 요금: 약 30,000~40,000엔 (시간대 및 도로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음)
🚉 이용 방법: 간사이공항 택시 승강장 탑승 → 교토 목적지 하차

 

사실 일본 택시는 비싸다고 소문이 자자하죠. 공항에서 교토까지 가장 편하게 이동하는 방법이긴 하지만, 요금이 만만치 않아요. 만약 3~4명이 함께 이동한다면 비용을 나눠서 이용하니 부담이 덜하겠지만, 그래도 다른 교통수단보다는 몇 배나 비싸다는 사실!

 

하지만 부모님과의 여행이거나 출장 등 기타 이유로 대중교통을 이용하기는 부담스러운 경우도 있을 수 있잖아요. 이럴 땐 택시를 타는 편이 나을 수도 있어요. 아무리 짐이 많더라도 숙소까지 바로 이동 가능하니 편리하기도 하고요. 단, 30만 원 정도는 낼 각오는 하셔야 합니다!

 

다양한 택시 정보 및 승차 위치, 그리고 대략적인 금액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간사이 국제공항 사이트를 참고해 주세요!

 

 

👉간사이 국제공항 택시 정보 보러 가기👈

 

택시

※ 고속선이 출발/도착하는 포트터미널부두는 차량(택시를 포함) 또는 도보를 통한 진입이 금지되어 있는 구역입니다. 고속선을 이용하시는 분은, 전용셔틀버스를 이용해주세요. 자세한 내용은

www.kansai-airport.or.jp

 

💡TIP: 정액 택시 서비스를 이용하면 추가 금액 없이 일정 금액으로 교토까지 갈 수 있어요. 그리고 공항에서 택시를 탈 때는 신용카드 결제 가능 여부를 미리 확인하셔야 합니다!

 

 

 

 

JR 특급 하루카 탑승 후기

저는 3가지 교통수단 중 가장 많은 분들이 이용한다는 하루카를 탑승했어요. 가격과 효율성 등을 따져봤을 때 편하고 빠르게 갈 수 있는 방법이 하루카더라고요. 저는 인터넷으로 미리 티켓을 구매해 갔고, 현장에서 실물 티켓으로 교환 후 사용해야 합니다. 예약 바우처를 출력하거나 핸드폰에 저장해 가는 게 좋겠죠.

 

오사카 공항이 처음인지라 어디서 티켓을 교환해야 하나 많이 당황했었는데, 저 같은 분들을 위해(?) 티켓 교환처로 가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우선 철도 모양 아이콘을 따라서 이동하셔야 하는데요.

 

빨간 화살표를 따라가주세요!

 

오사카 간사이 공항 제1 터미널에서 내린 뒤 출구로 나오면 앞에 보이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2층으로 올라가 주세요.

 

 

Kansai-airport Station 표지가 보이시죠? 저쪽으로 다리를 건너 이동해 주세요.

 

 

들어가면 사람이 너무 많아서 복잡할 거예요. 그러니 사진에 제가 빨간 네모박스 쳐놓은 곳만 찾아가시면 됩니다. 이쪽에 초록색으로 된 티켓 교환 발권기가 있었어요! 실물 티켓으로 교환하기 위해서는 바우처의 QR코드와 실물 여권이 필요해요.

 

 

온라인 여행 사이트에서 미리 구입하셨다면 위와 같은 예약 바우처를 받으셨을 텐데요. 오른쪽 위에 QR 코드를 찍어야 하니 캡처해서 가지고 계시면 좋겠죠. 안내해 주시는 분이 계셔서 수월하게 교환할 수 있었습니다.

 

티켓 교환기 이용방법은 JR-WEST 홈페이지에 자세하게 나와있으니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래 링크 공유드릴게요 :)

*사이트에서 다이제스트 (정지영상으로 보기) 옆에 + 버튼을 클릭하시면 이미지와 같이 상세하게 나와 있어요!

 

👉티켓 교환 방법 보러 가기👈

 

처음 교환된 티켓은 좌석이 지정되어 있지 않은 자유석 티켓입니다. 그래서 Non-Reserved 칸에만 탑승하실 수 있어요. 탑승칸 바닥에 보시면 'Non-Reserved'라고 쓰여있는 것이 보이실 거예요. 확인하시고 타시면 됩니다! 저는 5번 칸에 탔는데, 6번 칸도 자유석이라는 것 같더라고요. 타기 전 바닥을 확인해 주세요!

 

만약 지정석을 이용하고 싶다면 티켓 발권기에 교환된 티켓을 다시 넣어서 추가 요금을 결제하면 되는데요. 이것도 위에 알려드린 JR-WEST 홈페이지에 자세하게 나와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하루카 시간표가 작년부터 바뀌었나 보더라고요. 작성일 기준 (25년 2월 19일) 아직까지는 시간표 변동은 없는 것 같네요. 정확한 시간표는 여기서 한번 더 확인해 주세요!

 

Non-Reserved라고 쓰여있는 자유석 이외의 칸들은 지정석이라서 잘못 탔다가는 추가 요금을 내야 할 수도 있으니 꼭 확인하고 타주세요!

 

 

탑승 완료! 자유석인데도 생각보다 사람들이 많지 않아서 여유롭게 이동했어요. 열차 내부도 쾌적하고 창문도 큼직하니 바깥 풍경 구경하면서 가기 좋더라고요.

 

💡총평

온라인으로 미리 예매하고 가니까 가격도 할인받고 복잡한 절차 없이 바로 교환받을 수 있어서 정말 편리했어요. 교토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하루카 온라인 예매 강력 추천합니다!

 

👉교토 여행 필수! 하루카 티켓 구매처

 

📌 여기까지 보신 분들을 위한 특별 할인코드! 마이리얼트립에서 쿠폰 코드 MKTP2502 등록 후 사용하시면 추가로 할인받으실 수 있어요. 등록 후 7일간 사용하실 수 있으니 꼭 할인받으시길 바랄게요!

 

그럼, 모두들 즐거운 교토 여행 되세요 :)

 

 

이제 교토로 떠나봅시다-!

 

 

참고하면 좋은 글들✨

 

2025.02.12 - [해외여행] - [교토 출발] 이네후나야+아마노하시다테 당일 투어 후기

 

[교토 출발] 이네후나야+아마노하시다테 당일 투어 후기

교토 지역에서 최근에 가장 핫하게 떠올랐던 여행지, 바로 이네후나야죠. SNS에서 우연히 사진을 보고는 여기는 꼭 가고 싶다고 생각했던 터에 교토 여행을 떠나게 되었어요. 처음에는 '같은 교

travel.true-pic.com

 

2024.09.28 - [해외여행] - 교토역에서 오사카 난바역 가는 방법 | JR 노선 선더버드 꼭 확인하고 타세요!

 

교토역에서 오사카 난바역 가는 방법 | JR 노선 선더버드 꼭 확인하고 타세요!

일본 여행 가면 많이들 오사카와 교토를 묶어서 가시죠? 저도 교토에서의 일정을 마치고 오사카로 이동하게 되었는데요.분명히 인터넷 이리저리 많이 찾아봤고, 저렴하게 가는 방법을 습득한

travel.true-pic.com

 

2024.10.14 - [해외여행] - 일본 여행 필수| 비짓 재팬 웹(Visit Japan Web) 등록하는 방법 알아보기

 

일본 여행 필수| 비짓 재팬 웹(Visit Japan Web) 등록하는 방법 알아보기

일본 여행을 준비 중이신가요? 본 포스팅에서는 입국 절차를 더욱 편리하게 해주는 비짓 재팬 웹 등록에 관한 모든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비짓 재팬 웹이 뭔가요?- 비짓 재팬 웹 등록

travel.true-pic.com

 

2024.08.16 - [해외여행] - 교토역 이온(Aeon) ATM 위치 및 엔화 출금 방법 | 트래블월렛 출금 후기

 

교토역 이온(Aeon) ATM 위치 및 엔화 출금 방법 | 트래블월렛 출금 후기

교토에서만 3박을 하면서 생각보다 ONLY 현금인 가게가 너무나 많더라고요. 그래서 매번 이 정도면 충분하겠지 하고 뽑고 나서 부족해서 뽑고 또 뽑고를 반복했습니다. 교토 시내에는 미니스톱

travel.true-pic.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