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오사카-교토 여행 도시락 이심(e-SIM) 후기
저는 기존에도 알뜰폰을 사용하면서 이심을 써봤었는데요. 지금은 유심을 사용하고 있긴 하지만 이심의 간편함 때문에 요즘에 해외여행 갈 일이 생길 때는 무조건 이심을 먼저 찾아보게 되는 것 같아요.
가장 큰 장점은 유심을 교체하지 않아도 되니 잃어버릴 걱정도 없고, 혹시나 한국에서 오는 급한 연락도 받아볼 수 있다는 점도 좋았어요!
처음에는 데이터가 제대로 차단이 안 돼서 요금 폭탄 맞으면 어쩌나 하는 걱정도 많았지만, 설명해 주는 대로 선택만 잘하고 따라 하면 그럴 일은 절대 없더라고요!
저는 유심이든 이심이든 일단 한 번쯤은 들어본 곳에서 사게 되는 것 같아요.
그 이유는 기껏 유심사서 해외에 도착했는데 막상 가보니 잘 안되거나 먹통이 되는 경우도 더러 있더라고요.
실제로 저는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 이심을 사서 갔다가 해외에서 이심 활성화가 제대로 되지 않아서 현지에서 유심을 새로 샀던 경험이 있어요. 그때부터 잘 모르는 곳에서 사면 안 되겠다고 다짐했어요.
그렇기 때문에 유심 혹은 이심을 구매할 때는 만약 문제가 생겼을 때 바로 대처가 가능한지도 꼭 확인해봐야 하는 포인트입니다!
저는 이번에 3박 4일의 일정으로 일본 교토-오사카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유튜브와 같은 영상을 시청하는 게 아니라면 하루에 1GB 정도면 충분하다고 하는데, 저는 혹시나 불안한 마음에 4일 동안 매일 2GB로 신청했답니다. (여행 가서 유튜브 볼 시간에 한 곳 더 구경하고 어디갈 지 알아봐야죠!)
먼저 구매하고 나면 조금 있다가 카카오톡 메시지가 바로 옵니다.
QR코드 스캔으로 설치하면 되는데 본인폰 스스로 스캔이 안되잖아요..? 그럴 땐 세부사항을 직접 입력해서 설치할 수 있다고 해요.
저는 친구랑 서로 QR코드 화면 틀어놓고 바로 했습니다! 현지에 도착하기 전에 국내 공항에서 해두고 출발했어요!
혹시나 설치하는 방법이 어렵진 않을까 걱정 마세요. 제가 캡처해 온 이미지처럼 정말 친절하게 안내되어 있어서 그대로 따라 하기만 하면 되더라고요!
처음에는 이심 활성화 중 로딩이 오래 걸리고, 자꾸 활성화가 안 된다고 해서 '이거 안 되는 건가?'하고 걱정했는데 다행히도 일본이 아닌 한국이라서 그런 거더라고요.
현지에 도착하니 문제없이 잘 되었어요!
결과적으로 저는 큰 불편함 없이 넉넉하게 잘 사용했어요. 구글맵 보고, 카카오톡 하고, 웹서핑도 하고 평소처럼 사용했던 것 같아요. 참고로 호텔에서는 호텔 와이파이를 잡아서 사용했습니다.
그럼, 여러분 모두 즐겁고 안전한 여행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이 포스팅은 마이리얼트립 마케팅 파트너 활동의 일환으로, 구매 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